관리 메뉴

도드넷

공군 자기개발 시간 - 내가 하고있는 자기개발 주제들 본문

창고/공군

공군 자기개발 시간 - 내가 하고있는 자기개발 주제들

도드! 2017. 5. 15. 01:38
반응형




공군 자기개발 시간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공군하면 자기개발인데, 음 일단 제가 하고있는 자기개발 주제를 공개해보겠습니다.



공군 도드가 군대에서 하고있는 자기개발


1. 영어 원서 읽기

- 아침일찍 출근해서 남는 시간에 읽어줌.

주제는 주로 자기개발과 인간관계 경영과 삶에 대한 전략. 이를 기반으로 삶에 변화를 주기 시작함.


2. 게임개발 + 프로그래밍 공부

- 컴퓨터있는 사무실 근무 환경에 영외자, 선임분들도 다 착하고 프로그래밍에 관심많아서 

의지만 있다면 마음껏 할수있는 환경. (꿀쟁이)



3. 운동, 체중/식단 관리 [다이어트]

- 미래의 내 사랑을 위해, 그녀를 위해

- 일과 끝나고 바로 ㄱㄱ 아 그리고 군대에서 식단관리, 다이어트가 어렵긴하지만

일단 밥량 줄이는걸로 시작하고 있네요.


4. 독서 + 독후감 쓰기

- 기술서적만 읽었었는데 여기선 자기개발서나 문학이라던지 평소에 쳐다보지도 않는것들 보고있습니다.

그리고 보기만하면 잊기때문에 인상깊은 표현, 소재, 영감이나 내용 정리도 잊지않고 진행중.

2주에 한권정도로 많지는 않지만 꾸준히 점심시간때마다 읽는 중.

 

5. TED 강의 공부

- TED 공개강의 PMP에 다 쟁여놨습니다. (공군짱짱)

- 이거보면 진짜 삶과 인생에 변화와 충격을 줄만한 생각과 아이디어들이 가득담긴

놓치면 땅을 치고 후회할 좋은 강의들 너무나도 많더군요.

(몇개는 보다 감격해서 끝날때 같이 박수치고 눈물까지 글성임 ㅠㅠ)


6. 시나리오 작성

- 제 꿈은 이 세상에서 제일 재미있는 저만의 게임을 만드는겁니다.


7. 그림 연습

- 제 꿈은 이 세상에서 제일 재미있는 저만의 게임을 만드는겁니다. (2)


8. 게임 기획

- 제 꿈은 이 세상에서 제일 재미있는 저만의 게임을 만드는겁니다. (3)


꽤나 많죠? 제가 욕심이 많은편이라 놓치고 싶은게 없어서 여러개 잡고 있습니다.

모두 기상[점호] - 출근 - 일과전 - 일과 - 일과후 - 점호 - 취침전 까지 모두 깨알같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군 도드에게 하루에 주워진 자유 시간이 얼마나 될까요?


일단 일은 PM 5:30 분에 끝납니다.


그리고 잠은 PM 12:00 에 잡니다.


대략 6시간 30분 정도네요.


점호 청소 이동 같은 자잘한것들 1시간 정도 빼면 순수한 제 시간은 약 5시간 30분 정도겠네요.


순수한 자유시간이지


사실 출근하고 일시작하기전, 일끝내고 아침에 약 (+1시간 30분)

점심시간 (+1시간 30분)

일과시간중 짬짬히, 일과 빨리끝나서 남는시간 다모아서 (+2시간)


불안정하지만 나한테 투자할수있는 시간 5시간


대략적이게 10시간 정도?


적지않은 시간이지만

시간은 언제나 부족하고 체크리스트 100% 달성한적 아직도 몇번 없습니다. 계속 수정하고 저녁에 자기전에 누워서 계획점검하고 다시세우고하면서 시간과 그리고 자신과 싸우는 방법을 익히고 있네요.


군생활에서 진짜 정말 딱하나만 얻어갈 수 있다면 저는 시간과 싸워서 이기는 방법을 배우고 싶습니다.



공군에 있는분들, 입대하실분들 우리모두 전역할때


"아! 그래도 군대 오길 정말 잘했다! 내 인생을 바꿔놓은 터닝포인트였다.

2년간 많은걸 겪었고 이뤄냈고 이겨냈고 성장했고 변화했다. 그리고 이제 마침내,

나의 비행이 완벽히 준비됬다."


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도록 모두 하루하루 노력합시다.


Dod's TOT : 2018 / 10 / 17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