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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데카이저 리메이크 제안 - 영고모데 본문

창고/리그 오브 레전드

모데카이저 리메이크 제안 - 영고모데

도드! 2014. 7. 18. 01:52



▲ 이렇게 멋진 음악도있는 모데인데...



심지어 리메이크 예정에도 없는 미드 고인중 고인 "모데카이저"


"영고모데"

- 영원한 고인 모데카이저의 줄임말로 모데를 조롱하는 말입니다.


"고대카이저"

- 진짜 6썬파가 가능했던 고대의시절부터 있었던 존나 오래된 챔프인데 스킬셋 한번 안갈아주고 

매번 너프쳐먹는 할배챔인 모데를 조롱하는 말입니다.


제가 라이엇 개발팀장이라고 치고 "가상 리메이크"를 해서 고인탈출을 시켜보겠습니다.







그전에... 모데카이저의 단점을 확실히 집어보고 넘어갑시다.


1. CC기 + 기동스킬이 하나도 없음

- 이 두개 없는 챔프는 모데카이저가 "리그오브레전드"에서 유일합니다.

120개가 넘는 챔프중에!!! 모데가 유일하다고요!!! 시발!!! ㅠㅠㅠㅠ



2. 갱에 취약함 

- CC도 없고 기동스킬도없고 스킬은 궁빼고 다 광역기인데 갱을 안당할 수 있을까요?  



3. 뒷라인에 데미지를 못넣음

- 근접 지속딜형 AP 캐스터인데 CC도 없고 돌격기도 없어서 적 데미지 딜러들한테 접근을 못합니다.

- 뒷라인에 남아서 탱커들 쳐도 가망이 없는게... 모데는 스킬셋 자체가 탱커녹일수있는 애가 아닙니다.

(그나마 퍼뎀있는게 궁인데 정신 재대로 박힌 딜탱이면 궁맞는순간 계산하고 쓰윽빠지면 모데는 주저앉아서 울어야됨)



4. Q가 병신임

Q는 챔피언의 주스킬이며 파밍 견제 모두에 사용되는 아주 좋은 스킬이여야합니다.

근데 시발 모데 Q는 다른 온힛 스킬들이랑 차별되는것도 없고 깡뎀도 개구리고 그마나 단일 타겟에 대해서

깡뎀이 아주조금 쌘데 그뿐이죠... 근접기 CC도 없는 뚜벅이 모데에게 "혼자서" Q맞아줄 멍청이가 얼마나 있을까요?

뚜벅이 모데가 위험을 감수하고 걸어가서 Q 를 맞춰도 주워지는 포상또한 너무나 미약하다고 생각합니다.



5. 궁의 한계

원딜 유령만들면 게임이 다 풀릴것 같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후반갈수록 원딜이 밴쉬나 가엔, 퀼실버가는데 모데입장에서는 이런 템 보자마자 암걸립니다.

그리고 개고생해서 원딜 유령만들면 뭐합니까 유령을 찢어버리거나 피까진 모데잡아 족치며 그만입니다.

그리고 유령 컨트롤 개씹창 존나 힘듭니다. 아예 AI란게 없어서 진짜 쉬프트+우클릭, RRRR한다고 하는데

유령이 존나 병신같이 굽니다.



6. 발이 존나큼

- 아...모데성님 발 존나게크뮤ㅠㅠㅠㅡㅠㅠ으앙 빵테보다 큼

발큰이모데ㅠㅠ 비주얼 개구림시발 ㅠㅠㅠㅠ 개씨발 라이엇새끼들 밧줄로 묶어놓고 365일 모데만 시켜야됨.




자...


이제 본격적으로 모데 리메이크를 해봅시다.




1. W [조여오는 죽음]

-논타겟팅 직선 캐스트형으로 단일 대상 적에게 데미지를 주는 스킬로 리메이크 

(랭가 E 처럼)


-W에 맞은 대상은 현재 W 이펙트가 씌워지고 5초에 걸쳐서 이동속도, 방어력과 마법방어력이 퍼센트 단위로 

서서히 감소함.

(이건 나서스 위더같은 느낌인데 논타겟...점점 조여오면서 자신의 갑옷을 찢어버림)

(슬로우는 위더보다 못한정도이고 방마방 감소는 현재 수치를 도트식으로 순차적으로 적용시킴)


-맞은 대상과 그 주변 적의 아군은 W의 도트데미지를 입음  

(스타크레프트1 사이언스베슬 이레디에이터?같은느낌으로 진영붕괴 유도)

(하지만 데미지는 한 절반 수준으로 줄임... 대상에게는 무조건 풀히트니까.... 

풀히트뎀으로 치면 지금 모데 W 개오피임. 만랩시 다맞아주면 480+1.2AP ㄷㄷ)


쿨다운도 모든레벨 절반으로 감소시킴 

(미친 저딴스킬 쿨이 1랩때 20초임ㅋㅋㅋㅋㅋㅋㅋ)


이래야 진정한 "조여오는 죽음" 아닙니까 여러분?

거기에 논타겟 직선형미사일 스킬이기때문에 푸쉬에대한 보상도 충분하구요.




2. Q [스페이드의 철퇴]

- 일단 병신같은 AD 계수 삭제

- 쓸대없이 라인쳐미는 미니철퇴 튕기는 스플래쉬 데미지 삭제하고 무조건 싱글타겟 데미지만 적용함

- W 걸린 대상에게 사용시 적 2.5초간 기절 




3. E [파멸의 흡수]

- 이펙트 변경;; (미친.. 발아래서 철퇴가 솓아오름...개뜬금 ㅡㅡ)

- 이펙트는 대상들의 영혼을 빨아들이는 느낌으로....블라디 Q나 트런들 궁을 간략하고 이펙트있게 어두운느낌으로..?

- 사실 E는 지금도 매우 준수함. 




4. 패시브 [철인]

- 쉴드량에 따라서 모데카이저 갑옷 이팩트 변경

- 쉴드량이 많아질수록 더 단단하고 사악하게(?) 보임

- 챔피언 처치시, 영혼으로 보이는 한가닥의 투명한 연녹색 정기를 모데가 흡수하는 이펙트가 나오면서 

패시브 쉴드가 즉시 +35% 충전! (팬타킬 모데!!! 역관광 모데!!!)

- 그리고 패시브 쉴드 총량이 겨우 90 + (30*레벨)인데. 여기에 자신의 체력 +20% 추가 쉴드량 추가 

(또는 자신이 가진 총 AP * 1.5 만큼 쉴드추가) 

- 초당 쉴드 감소는 오직 비전투 상태가 6초 넘어갈때부터 감소시작. 

- 또한 쉴드가 50% 이상일때 적 CC맞으면 CC 시간 50% 감소.  



 


5. R [무덤의 자식]

- 도트뎀 삭제... 깡데미지를 줄이더라도 그냥 몰아서 버스트 데미지 주는 방식으로 변경. 

(이 스킬로 적을 처치해야 유령생기는 방식으로 변경)

- 노예에 특수한 상급 AI 적용. 모데를 따라다니는것을 우선으로 주변적에게 궁극기를 포함한 모든 스킬 쓰며 

자동으로 알아서 열심히 공격함. (개꿀잼일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하지만... 데미지는 원본의 75%만 줄 수 있으며 모든 유령의 스킬에의한 CC 지속시간은 50%, 딱 절반. 

- 여기에 모데가 쉴드로 흡수할수 있는 양은 준 데미지의 70%.

- 또 유령은 모든 적에게 30% 증가된 데미지를 입음. (셀프데파)


- 추가기능 (꿀잼용 / 실험용) -

모데가 대상을 유령만들고 3초 동안 R을 다시 누를수있는데 이걸 누르면 해당 모데가 유령을 흡수해서 

유령이 소멸되고 유령의 능력치를 모데가 20초 동안 활용함.


예를 들면 유령이 되었던 대상의 체력 50% 흡수, 일시적으로 자신의 체력으로 만듬. 

(4000 짜리 피게이 탑돼지 유령만들고 흡수하면 2000 체력 보너스욬)


같은 맥락으로 공속이나 크리티컬 능력도 한 50% 정도 모데가 흡수해서 자기가 사용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공속 AD 모데랑껰ㅋㅋㅋㅋㅋㅋㅋㅋㅋ)


AP도 한 50% 정도 자기가 훔쳐서 일시적으로 사용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존나 개꿀잼일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 리메이크 제안은 여기까지네요.

적진에 파고들어서 의외의 회복량과 쉴드로 다 패죽이는 "인파이터"인 우직한 강철인간 우리 모데에게 

"이동기술"을 주는건 아니라고 생각해서 안넣었습니다.


여러분은 모데카이저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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