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롤 끊는 법 - 7년 동안 플레이 해온 게임. 본문

창고/정보2

롤 끊는 법 - 7년 동안 플레이 해온 게임.

도드! 2020. 9. 20. 00:55
반응형




리그 오브 레전드


롤 끊는 법


롤은 정말 진짜 재미있고 잘 만든 게임이다.


무한에 가까운 팀-챔프 조합 그에 따라 매번 달라지는 전장, 다양하고 도전적인 전투 상황

전략성과 팀워크, 순발력과 피지컬, 반응속도 그리고 사전 지식과 계획의 필요성까지

또 거기에 플레이어 마다 추구하는 플레이 스타일/실력이 반영되 같은 챔프를 상대해도 다른 느낌을 준다.

+또 PVP 매치매이킹 시스템과 밸런스도 워낙 훌륭해서 모든 게임의 핵심요소인 '도전성'도 절대 사라지지 않는다.

+또 롤 자체적으로 운영력도 뛰어나서 원칙을 지키면서도 각종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정말 꾸준히 쉬지않고 

시행해 지금까지도 변화와 진화를 거듭해왔다.


하지만 무엇보다 이 게임의 핵심 성공 요소는 '간단히 즐길 수 있음'이였다.

그냥 한번 그냥 한판 손쉽고 부담없는 접근성이 이 게임을 오랫동안 놓을수없었던 이유가 아닐까;;


거기에 가끔씩 터져주는 말도안되는 역전과 입턴놈 혼내주는 권선징악 

게임은 인생에 있어서 정말 큰 즐거움이였다.


여기에 친구~소셜미디어적 성격까지 더해져서 

리그오브레전드는 한번 잡으면 다시 놓기 힘든 갓게임 그 자체였다. 


(롤 시작한게 아마 시즌3 북미때 부터였으니거의 7-8년? 군대가기전에 기적적으로 패패승승승 서폿 사이온 

다이아찍고 재대한후 이번년도 몇달전까지 했으니.. 초등학교 저학년때 부터 했던 스타크레프트1급?)



롤을 끊은 이유


1. 지나친 반복성

- '끝' 이란게 존재하지 않고 질리지는 않는데 한거 또하고 한거 또하고가 이 게임의 가장 큰 문제점이다. 

- 돌아보면 좋은 추억도 있지만 내가 왜 그 많은 시간과 열정을 똑같은 게임과 전장에 계속 할애했나 싶다. (득 < 실)

'게임' 컨텐츠와 시간 소모의 관계에 있어서 개인적으로 샌드박스게임들, 어쌔신 크리드나 콜오브듀티, 드래곤 에이지등에 할애한 시간은 전혀 아깝지 않다. 지금 생각해봐도 예루살렘에서 암살하러 당기고 러시아 체르노빌에 잠입-탈출하고 세상을 지키기위해 악의 군단과 최후의 전쟁을 벌인 추억은 값지다.  또 무엇보다 샌드박스 게임은 끝이 명확하며 깔끔하다. 그런데 망할 리그오브레전드는 소환사의 협곡과 칼바람 머더 브릿지에서 똑같은걸 계속 쳇바퀴돌듯 반복하며 트롤과 고통받으며 싸우고 쓸대없이 감정이입하고 열정을 퍼붓고 자책감을 느끼고 생각없이 한거 또하고 좀비처럼 큐돌리는건 전혀 기억에 남지도 값진 체험이라고 생각들지 않는다. 


2. 다른 재미있는걸 못함.

- 이 세상에 얼마나 새롭고 재미있는 도전과 즐길거리가 많은데 7-8년동안 일정시간 꾸준히 

할애하면서 한거또하고한거또하고 ㅡㅡ 물론 '병행' 할 수 있지만 시간-열정 낭비는 마찬가지.


3. '한판만'이 안됨.

- 이건 개인차 일수 있는데 이 게임 정말정말 잘 만든게 

이기면 이겼으니까 한판더 (내 실력과 빌드는 무적이다! 음하하) 

지면 졌으니까 한판더 (다음엔 더 잘해야지/트롤때문에졌으니까내잘못아니야) 

(실수를 분석하며 혹은 자책하며)ㅋㅋㅋㅋㅋㅋㅋㅋㅋ


4. 팀빨 운게임

- 캐리하면 되지만 난 캐리못하는걸 ㅠㅅㅠ (서폿메인)

- 내 시간과 노력, 열정이 승패에 전혀 영향을 안줄때가 있는 게임. 

(헛수고 ㄹㅇ;; 특히 누가 병신짓해서 잘려서 게임 그냥 끝날때면 허-탈)


5. 고인물 게임.

- 내가 늙었는지 사람이 빠져서 그런지 ㅠ



결론 : 롤은 분명 정말 재미있지만 크게 봤을때 

인생의 질(Quality) 측면에서 악영향을 주는 게임이다.


(뭔가 몸에 해로운 인스턴트 음식느낌. 

중독성있고 빠르고 맛있지만....)



해로운 게임 롤을 완전히 당장 끊는 방법.


롤 끊는 법


1. 임시 이메일을 만든다.


임시 메일 만들기


2. 롤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서 자신의 롤 계정 이메일 주소를 위에서 만든 임시 이메일로 변경한다.


3. 롤 계정 비밀번호를 절대 기억 못할 잡다하고 긴 랜덤 문장으로 설정한다.


EX : "두두핑키골든애플잭골렘드래곤도르"


4. 끝.


임시메일은 자동으로 몇분 지나면 폭파되고 비밀번호는 기억에서 사라진다.


(한국은 어떨지 모르는데 북미는 롤 계정삭제 어디있는지 못찾아서 이렇게함ㅋㅋㅋㅋㅋㅋㅋ)


역시 무언가를 끊는 방법중 가장 좋은건 하기싫게 만드는게 가장 좋은것 같다. 

예전에는 클라이언트 지우고 클라이언트 다운못받게 접속제한걸고 했는데 VPN 써서 받고 그랬지 ㅜㅜ 

(셀프 블록 셀프 우회)


근데 이걸로 계정 누킹하니까 그냥 하고싶은 마음도 의지도 증발해버림ㅋㅋㅋㅋㅋㅋ

(ㅅㅂ 1랩부터 로테챔으로 룬페모으면서 30랩 노가다할 생각하면ㅋㅋㅋㅋㅋㅋ개극혐

ㅋㅋㅋㅋㅋㅋ이건 마치 이병으로 군대 재입대급ㅋㅋㅋㅋㅋㅋOMFG)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