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에이지 오브 미쏠로지 공략 티탄 난이도 황금빛 선물 로키의 신전 공략법. 본문

게임 이야기

에이지 오브 미쏠로지 공략 티탄 난이도 황금빛 선물 로키의 신전 공략법.

도드! 2022. 6. 29. 18:07
반응형

 

에이지 오브 미쏠로지 공략

 

티탄 난이도로 황금빛 선물 - 4번째 미션 로키의 신전 깨는 방법.

 

추억팔이게임 에이지 오브 미쏠로지 용의 이야기 EE 에디션으로 캠페인하다가

[황금 빛선물] 이라는 전에 보지못한 보너스 캠페인이 있어서 해보는데...

 

개노잼 + 3번째 4번째 개어려움.

 

무료 DLC 황금 빛선물 1,2번째 미션은 그냥 공짜로 주는거고

3번째 풍요의 창고 차지하기는 항구 열심히 뿌시고 어선뺏고 중간에 요새+탑 도배하면 깨는데

4번째 로키의 신전 티탄 난이도는 그냥 미쳤다고 밖에 할말이 없다.

 

5분~10분 사이에 니드호그 몰고 오는데 플레이어 입장에서 뭐할수있는게 별로 없다.

(그거 겨우 막아도 끝없이 정예군단을 계속보내온다.)

 

에이지 오브 미쏠로지 로키의 신전 티탄난이도로 깨는 방법.

 

#1 가능한 빨리 위 사진처럼 첫 신전부순곳에 요새를 만든다.

그리고 주변에 타워도배 + AI를 혼란스럽게 하는 성벽을 두른다.

포인트는 위의 스샷처럼 성벽을 모두 막지 않고 통과할 수 있을 것같은 좁은 통로를 열어두는 것이다.

(스타 유즈맵 성큰 디펜스 느낌?)

거기에 여유되면 항구만들어서 롱쉽 물에 띄어놓으면 적들은 더 혼란스러워한다.

 

#2 플레이어가 먹을 수 있는 금광은 아래 하나 위에 두개인데.

아래에 하나 먼저 빨리 다 캐먹자. (시작하자마자 모든 일꾼 + 황소카트 ㄱㄱ) (왜냐하면 아래는 적 진군경로에 있어서 방어가 힘듬. 적 웨이브 오기전에 드워프 10명 붙이면 금방 다 빨아먹고 위로 보낼 수 있음.)

신전깨면 주는 보잘것없는 동물번식은 얻자마자 바로 아래 엘크(사슴?)애들한테 쓴다.

 

#3 자원 채취순서는 금 > 나무 > 식량순으로 캔다.

초반 식량 채취는 4-5명, 나무 10 금 10 으로 분배한다.

후반진입할수록 식량 구성을 높여주자.

 

#4 신화시대부터 시작하므로 자원채취 관련 연구를 빨리 업그레이드한다.

나무 > 금 > 식량 순으로 업그레이드 한다.

 

#5 어짜피 밖에 나가서 확장하고 공격적으로 자원경쟁을 할수없으므로 성벽안에서 우주방어하면서 자급자족해야한다.

후반에는 방대한 식량농장에서 식량을 만들어서 시장에서 식량팔기로 버텨야한다.

 

#7 플레이어 주력 병력구성은 도끼 투척병 먼저 만들면서 모으면서 업그레이드나 꾸준히하자.

그러다가 Jarl 자알(?) 야를(?) 풀업해서 15명정도 모으고 발키리 4-5명 뽑아서 전투후 치료하면서 버틴다.

(발키리는 전투 투입 ㄴㄴ 뒤에서 움직이지마 스탠스로 대기.)

자알(?)을 이 게임에서 처음 재대로 써봤는데 어떤 느낌이냐하면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2에서

기사 최종진화인 [팔라딘] 느낌이였다.

 

#8 타워끼고 자알+도투 스팸으로 한 30분 막다보면 ai가 자원이 다 떨어졌는지 보내는 타임이 점점 느려진다.

그때부터 정찰하면서 정착지 천천히 늘리면서 결국에는 적 성벽앞에 타워+요새 공성진을 치고 풀업 자알 + 도끼 + 화염 무기 신의 힘 2개 쓰면서 유리한 싸움을 계속하면 티탄 난이도 ai는 무너진다.

 

 

ㅋㅋㅋㅋㅋㅋㅋㅋ이게 뭐라고  스토리, 엔딩도 구리고 연출도 별로고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도전심을 자극해서 티탄으로 기어코 깸ㅋㅋㅋㅋㅋㅋ

 

FYI.

이거 좀 버그 있어서 러쉬오는 타이밍이 좀 랜덤한데 5분-6분에 니드호그 러쉬오면 그냥 망했다고 보면되고

9-10분이면 충분히 막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