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스카이림 모드 #1 - 스카이림 모드 설치하는 법 SKSE, Vortex 설치하기. (Special Edition, Anniversary Edition) 본문

게임 이야기

스카이림 모드 #1 - 스카이림 모드 설치하는 법 SKSE, Vortex 설치하기. (Special Edition, Anniversary Edition)

도드! 2022. 7. 6. 22:21
반응형

 

스카이림 모드 설치하는 방법 #1

TES VI, 스타필드가 나오기전에 즐겨보는 스카이림 Special Edition, , Anniversary Edition 스카이림 모딩의 기초.

 

1. 스카이림 버전 확인.

자신의 스카이림 게임 버전을 확인하자.

스카이림 실행파일 (SkyrimSE.exe) 우클릭>속성>자세히 

2. SKSE를 설치한다.

SKSE는 스카이림 추가 라이브러리로 Skyrim Script Extender 64 의 약자다.

각종 모드가 스카이림이 지원하는 각종 기능에 접근해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스카이림 모딩의 가장 기본적인 자원이다.

 

SKSE 다운로드 링크 : https://skse.silverlock.org/

 

3. Vortex 를 설치한다.

Vortex는 넥서스 모드라는 모딩의 중심지인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드 관리 프로그램이다.

무료 프로그램이지만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야하며 유료, 프리미엄 계정도 지원한다. (월 6천원)

 

넥서스 Vorex 다운로드 링크 : https://www.nexusmods.com/site/mods/1?tab=files

 

4. Vortex 를 실행하고 로그인한 뒤 스카이림을 등록한다.

왼쪽 메뉴에서 Games 를 클릭한뒤 스카이림 Special Edition 을 검색하고 Manage 를 누른뒤

스카이림이 설치된 폴더를 선택해준다.

 

5. Vortex 에서 왼쪽상단에 Dashboard 탭에서 Add Tool 버튼을 눌러서

skse64_loader.exe 를 Primary 실행파일로 등록한다.

모딩된 스카이림의 주 실행 프로그램은 SkyrimSE.exe 가 아니라 skse64_loader.exe 이다.

그러므로 바탕화면이나 게임 폴더에 skse64_loader.exe 를 바로가기로 만들어서 스카이림을 실행하도록 하자.

 

스카이림 모드 설치법은 이것으로 끝이다.

스카이림 모딩을 할 준비가 끝났다.

이제 넥서스 모드(https://www.nexusmods.com/skyrimspecialedition)에 가서

원하는 파일을 Vortex로 다운로드 -> 설치 -> 활성화만 하면 된다.

 

[ 스카이림 모딩의 개인적 절대 꿀 규칙 3가지 ]

 

1. 바닐라+

- 기본 게임 플레이와 TES Lore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 스카이림은 스카이림이다. 스카이림을 완전 다른 게임으로 만들려고 하지 않는다.

 

2. 퍼포먼스 중심.

-  60 프레임 고정의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를 지양한다.

 

3. 안정성

- CTD(튕김), 프리징, 버그가 없어야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