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스카이림 모드#9 - 스카이림 네메시스(Nemesis) 설치, 사용법. 본문

창고/게임 이야기

스카이림 모드#9 - 스카이림 네메시스(Nemesis) 설치, 사용법.

도드! 2022. 7. 8. 10:33

 

스카이림 모드 #8

스카이림 네메시스 (Nemesis) 설치, 사용법.

스카이림 네메시스는 FNIS Version 2 라고 보면된다. 애니메이션을 등록및 사용하게 하는 유틸리티.

 

1. 네메시스 다운로드 & 네메시스 관련 애니메이션 모드 다운로드 및 설치.

https://www.nexusmods.com/skyrimspecialedition/mods/60033

 

2. Vortex에서 네메시스 설치

 

3. Vortex 대쉬보드에서 설치한 네메시스 실행 프로그램 (Nemesis Unlimited Behavior Engine.exe) 등록.

(경로 : 스카이림폴더/Data\Nemesis_Engine\Nemesis Unlimited Behavior Engine.exe)

 

4. 네메시스 실행

 

 

5. 설치해야하는 애니메이션 체크하고 업데이트 버튼(Update Engine)을 누른후 기다렸다가 실행 버튼(Launch...) 클릭.

 

6. 끝.

 

스카이림 네메시스 FNIS랑 다를바 없는데 Skysa 3인칭 전투애니메이션 프레임워크 유틸로 유명해진 애니메이션 모드.

근데 막상 해보면 그렇게 애니메이션이 좋은것도 아니고 전투가 엄청 재미있어지는것도 아님. (애드온의 애드온 JH 전투애님도 깔아서 해봤는데 약간 나아지는 정도지 스카이림 3인칭 전투는 여전히 어색하고 느렸음. 차라리 익숙한 기존 애니메이션이 선호될 정도.)

 

개인적으로 TDM 이라는 전투 카메라모드(?)에서 회피 기능 쓰려고 어쩔수없이 사용해봤는데 FNIS랑 다를바도 없고 기대했던 Skysa 전투애님도 그닥임. (어짜피 결국 우가부가 스탯체크)

 

정말 스카이림을 다른 게임처럼 만들고 싶어서 안달이난 사람이 있는데 그런 사람들을 위해 넥서스 외부 모드 커뮤니티에서 페이트론으로 돈 2천원 정도 받고 애니메이션 모드를 팔기도함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스카이림은 스카이림일 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대체 10년 넘은 게임을 얼마나 혹사시켜서 굴릴려고 돈받고 모드만들고 돈내고 모드사서 까는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카이림의 저력.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