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스카이림 모드#8 - 스카이림 ENB 다운로드 & ENB 설치하는 법 (+사용법) 본문

창고/게임 이야기

스카이림 모드#8 - 스카이림 ENB 다운로드 & ENB 설치하는 법 (+사용법)

도드! 2022. 7. 8. 03:49

 

스카이림 모드#8

스카이림 ENB 다운로드 및 스카이림 ENB 설치하는 방법.

 

일단 ENB팀 홈페이지는 무슨 원숭이가 만들었는지 네비게이션 조차도 쉽지않다.

도대체 어디로 가야 스카이림에서 사용할 수 있는 ENB를 다운받을 수 있죠?

 

http://enbdev.com

 

위의 ENB 홈페이지 들어가보면 유저인터페이스가 역대급 병신중 병신이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부터 Reshade랑 갭 지림).

자기네 프로그램을 사적으로 브랜드화, 광고하고 싶어서 만든것같은데 초등학생이 만든 일반 블로그보다 못한 디자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호스트비가 아깝다. 그냥 내리고 넥서스에나 올리지. (깨알같은 구글애드는 덤ㅋㅋㅋㅋㅋㅋ엌)

 

여튼 분노는 여기서 가라앉히고...

아래 링크를 타고 가면 스카이림 se에서 사용할 수 있는 enb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http://enbdev.com/download_mod_tesskyrimse.htm

 

ENB 스크린샷인가요? > 아니요 Reshade 인데요? // 그럼 왜 이사진 올림? > 귀찮아서.

 

스카이림 ENB 설치법 & 사용법.

그냥 스카이림 메인 폴더에 압축풀고 실행하면 끝남.

 

진짜 ?

 

어 진짜.

 

설치는 Reshade 보다 쉬움.

이제 Shift + Enter 누르면 ENB 메뉴나오는데 메뉴에서 설정 만지고 놀면됨. 

(Shift + F12 누르면 온/오프)

 

그런데 설정 만지는게 워낙 복잡하고 어려워서 ENB 프리셋이라고해서 넥서스 모드등지에서 제공하는데 ENB설치한거랑 똑같이 그냥 스카이림 메인 폴더에 풀면 프리셋이 적용되는 방식임. (저기 ini 지원도안함?)

 

 

pfff

 

사실 글은 enb설치법인데  위 스샷들은 enb가 아니라 그냥 몽땅 reshade임.

분명 enb가 각종 추가 잡기능을 reshade 보다 더 제공하는건 맞음. 그리고 넥서스에 기타 애드온도 많이 지원함.

그런데 성능 / 깔끔함은 reshade가 훠어얼씬 더 나음.

스카이림 ENB 설치는 간단한데 제거는 직접 손수 복붙한 파일들 + 생성된 잡파일들 지워야되는것도 불만.

 

여튼 ENB < Reshade. 새로운 대세는 Reshade <3

반박시 다리밑에 사는 더러운 skyrim LE 신봉자 트롤 고인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