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크루세이더 킹즈2 공략 - 크킹 약혼과 결혼, 땅 뺏기 땅 점령 본문

창고/크루세이더 킹즈2

크루세이더 킹즈2 공략 - 크킹 약혼과 결혼, 땅 뺏기 땅 점령

도드! 2015. 5. 15. 17:54
반응형





크루세이더 킹즈2 공략

 - 결혼하기


이제 결혼을 해야합니다. 크킹은 주인공 죽으면 아들로 이어하는 방식이라 아들없으면 게임오버임 ^오^


위 스샷에서는 왕이 이상한 법 시행한다고 하는데 그냥 다 무시하기 해도됨.


결혼하려면 미혼인 여자인간이 필요하므로 (?)


우측하단 맨끝에 인물검색 창열어서 


기혼 - 아니오

고귀한 가문 - 예

성별 - 여성


이렇게 해서 적당한 나이대 여자애랑 약혼하거나 결혼하면 됨.



만투아라는 이웃 영주딸래미랑 동맹 결혼이 가능해서 바로 약혼계약 ㄱㄱ


약혼은 나이차면 메시지가 와서 결혼하는거고 결혼은 나이가 맞아서 바로하는거다.


초반에는 능력치 별로 고려안해도 좋다. 그냥 괜찮은 가문의 나이맞고 동맹되는 딸래미를 찾아보자.




자 이제 땅을 뻇을 차례다.


크킹2는 다른 전략게임들보다 땅뺏기, 땅점령및 확장이 어어어엄청 힘들고 고단하다.


초반에 병력으로는 그누구도 제압할수없고

제압이 되더라도 명분이 있어야 땅을 받아먹을 수 있다.


...


크킹2에서는 영토, 땅이라는거 자체가 백작령 아래에 또 여러개로 나뉘어져 있다. 

땅눌러보면 아위에 또다른 영지들이 보일거다.


위 스샷의 남작령 로디는 내 백작령 하위에 속한 땅으로 나한테 복종은 하지만 독립세력으로 

직접 소유한것보다 나한테 돈이나 병력을 적게 제공한다.


고로, 남작령 로디를 뺏어보자 


>:)




공략 1편에서 높은 음모수치 + 음모 관심사를 이용해 을 시작한다 -_- ++




껄껄 바로 걸려들었구나! 이제 이자를 체포하면 된다.


잘못한게 있어서 체포하고 땅뺏는건 부하들 지지도를 떨어트리지 않는다.




체포하면 감옥에 투옥되거나 도망치게 된다.


이때 투옥되면 개꿀로 바로 땅을 먹을 수 있다.


하지만 당혹스럽게도 도망쳐서 자기 남작령에 박혀서 나한테 전쟁을 선포하고 만다. 

(멘붕와서 스샷도 못찍음!! 아아아 ㅅㅂ 앙대!!)




이와중에 콘스탄티노플로 보낸 나의 스파이가 기술점수를 훔쳐왔다.


장하다 장해!




공략이 계획대로 진행되지않아 비도를 암살하려고 계획세워보지만 아무도 호응해 주질않아...




기술 점수 올리기 상당히 까다롭다. 

일단, 무조건 스파이에 기대는 수밖에.




가끔 관료자리 놓고 가신중 한명이 내가 더 잘할수있어요! 하면서 클레임을 건다. 

관계 고려해서 교체하든지 유지하든지 하면된다.




아아 남작령 로디를 가지고싶다...(병에걸림)




는 바로 나음 ^오^




약속대로 장가간다.




동맹 결혼이라 내가 내부하놈이랑 전쟁중이라는 소식을 듣고 장인어른하고 사돈이 

도움을 주겠다는 메시지가 와서 군대를 요청했다.


아아 장인으른!!!!!! 사돈!!!!!!!!





만투아쪽 지원군대가 우리쪽으로 다가온다. 




원래 초반에는 병령 모아봤자 아무것도못하는데 운이 좋았다고밖에....(공략 바로 접을뻔...)


ㅋㅋㅋㅋㅋㅋㅋㅋㅋ지원군 개꿀ㅋㅋㅋ


로디의 남작 비도 넌 이제 끝이야!




공성을 시작한다. 지원군이 도착하면 나도 그에맞춰서 군대를 소집해서 군대를 합쳐서 호응해줬다.


크루세이더 킹즈2 군대 소집하는법은 좌측상단 내정바에서 군사누르고 징집누르면 됨.




이와중에 비도새끼가 내 첩보관을 죽였다고 한다. 


sigh...



크킹2의 공성전은 그냥 수비병력보다 자신의 병력이 많으면 바로시작된다.


시작되면 깨알같은 성표시의 우측 초록색바같은게 빨간색으로 변하는데 다변하면 공성전이 끝난다.




수비병력이 남지않으면 이처럼 색이 변하는데 그러면 해당지역을 점령한거다. 




이제 로디의 지배자 비도에게 항복을 요구하면 된다.


"나의 요구를 강요한다"로 해야된다 -_-;;




전쟁에서 지면 감옥엘 가는거지. ^^




감옥에 보낸후 [추방하기]를 누르면 그의 모든땅과 재산이 내것이된다.


음하하




하하 이제 로디는 나의 땅이야.


로디의 문양이 내 백작령 문양으로 변한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결혼하기 소망이 이루어졌으니 이제 아들가지기 소망을 이뤄야겠다. 


웃흥




바보들끼리 싸우고있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불구경 개꿀잼


개슬람 미개한놈들




자 이제 이제 내 백작령의 다른 땅도 하나씩 먹어볼 차례다.


염탐을 시작한다 +_+




난쟁이 신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안됔ㅋㅋㅋ (욕설인듯)


음 거짓으로 모함해보자




이런 변태 자슥을 보았나. 신의 이름으로 널 체포한다.




그래 뚱뚱한 신부가 뛰어봤자 벼룩이지. 

저위에 비도놈과 다르게 바로 잡혀서 감옥에 끌려갔다.




이제 추방누르면 주교령도 내것이된다. 


음하하하하!!


이로써 땅을 두개나 먹었다.


실질적으로 내영토를 통일하는 과정이라고 보면되겠다. 나머지땅도 비슷하게 


염탐 -> 고발 -> 체포 -> 추방으로 먹으면 된다.


주의할점은 염탐하다가 살인기회도 오는데 살인은 하지말것을 추천한다.

죽여버리면 후계자가 땅 먹는다...-_-;; (물론 자신이 후계자면 노상관)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