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탐켄치 고인 - 탐켄치 상향, 탐켄치 고인인 이유 본문

창고/리그 오브 레전드

탐켄치 고인 - 탐켄치 상향, 탐켄치 고인인 이유

도드! 2015. 8. 5. 08:17
반응형




탐켄치 고인

- 탐켄치가 고인인 이유


처음에는 꿀챔인줄 알았는데 몇번해보고 결론내린것이... 얘 거의 바드급이다.


다5 예티 서폿메인의 탐켄치라는 롤 신챔에대한 자세한 견해와 탐켄치 상향 제안입니다.





1. 라인전에서 공격성이 매우적고 평화지향적이다.

- 킬을 만드는 능력이라고 해야될까 그런게 굉장히 떨어진다. 강력한 cc가 있는것도 아니요. 강력한 짤짤이로 유리한 딜교및 포킹이 가능한것도 아니다. 이럴거면 차라리 잔나같은걸 하고말지 시발


2. 미약한 갱호응

- 잡아먹는게 좋긴한데 조건부인게 너무크고 뚜벅이에 접근기가 없다.

- 6랩찍어도 사실상 별로다.


3. 6랩

- 서폿에게 6랩이란 게임을 이길수있는 기회가 찾아오는 순간이다. 그런데 얘는 바드랑같이 트롤과 팀을 잘못된 길로 인도하는 파멸의 순간이 될수있다. 그리고 적 봇라인이 맞다이를 걸었을때 궁없이 싸우는거랑 마찬가지가 되버린다.


4. 잡아먹기의 매커니즘

- 아군 지키는건 정말 좋다 그런데 미스클릭의 여지도 있으며 사거리도 너무 짧고 잡아먹는순간 적군으로부터 타겟팅이 불가능해지지만 아군이 움직일수도 공격할수도 스킬을 쓸수도없게된다. 적을 먹는것도 적을먹어 포지셔닝을 어긋나게하고 엄청난 퍼댐을 줄수있지만 동시에 적을 아군이 타겟팅 불가능하게 된다. 마치 데미지를 주고 존야를 주는것과 비슷한 효과. 탐켄치가 좋은것같으면서도 매우매우 어려운 챔프인 이유가 여기서 나온다.


5. 라인전 약하다.

- q짤은 미니언에 막히고 w는 마나소모가 1랩부터 90이나 된다. e는 유지력/낚시/탱스킬인데 초중반에는 무쓸모다.

- 한방이 있는 쓰레쉬나 블츠 레오나같은 놈들 상대하는건 편한데 탐켄치는 특히 평타가 원거리인 짤챔에게 더욱약한 모습을 보인다. 거기에 뚜벅이에 몸도 보기보다 약해서 갱에도 취약하다.



▲ 극혐 탐켄치 프렌치 키스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탐켄치 상향 제안서----

q 사거리/데미지 줄이고 미니언+경로상모든적에게 슬로우+디버프 걸리게 만든다. (3스택 스턴시간도 0.5초 정도로)

w로 아군을 먹으면 아군이 뱃속에 있을때 10/15/20/25/30% 데미지감소 버프를 받는다. 

w로 아군먹었을때 아군이 뱃속에 있었던 시간에 비례해서 뱉을수있는 범위 증가.

w로 미니언 먹고 미니언이 뱃속에 있는 시간에 비례해서 토했을때 추가데미지와 슬로우를 준다. 토하지않고 미니언을 먹은채로 계속 기다리면 미니언을 소화시켜서 체력과 마나를 일정수준 회복한다.

궁 액티브는 아예 리메이크해버려야 된다고본다. 협동로밍은 개뿔ㅋㅋㅋ지랄... 솔랭에서 그게됨? 웃기고있네ㅋㅋ 

궁쓰면 탐켄치가 입을쩍벌리고 4초간 채널에 들어감. 4초간 주변의 모든것을 빨아들이는 소용돌이 이펙트가 나옴 

주변 모든적은 40% 슬로우가 걸리고 3스택 적용된 적은 움직이지 않을경우 서서히 탐켄치에게 빨려들어감. 만약 탐켄치 쪽으로 이동하면 더빠른속도로 탐켄치에게 빨려들어가고 빨려들어가는 반대방향으로 움직일시 85% 슬로우가 걸림. 빨려들어간적은 w 먹기와 같은 효과에 당함.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