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더 위쳐1 리뷰 - 지루한데 재미있네? 본문

창고/도드의 게임리뷰

더 위쳐1 리뷰 - 지루한데 재미있네?

도드! 2015. 9. 19. 07:29





도드의 더 위쳐1 리뷰


만약 제가 이 세상에

지루한데 재미있고 재미없는데 흥미로운 게임이 있다고하면 믿으시겠습니까?


더 위쳐1 이 바로 그런 게임 입니다.


리뷰라고 하기엔 좀 그렇고....

위쳐3을 해보는것을 목표로 지금 위쳐1부터 하고있고 겨우 챕터2 입니다.

블로거 글쟁이들로써 글쓰고싶어서 일단 써봅니다.



더 위쳐1은 무슨게임 인가요?


더 위쳐1은 판타지 RPG 게임입니다. 

악당과 괴물들을 무찌르고 레벨업하고 장비를 얻고 포션을 제작하며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세계를 탐험하며 

세계를구하는 그런 판타지 알피지 게임이죠 뭐.



더 위쳐1 절대 구린 나쁜 게임 아닙니다.


잘 만들었고 재미있습니다.

그런데 정말 지루하고 재미없는 욕나오는 게임입니다.


기묘하죠?



더 위쳐1단점


1. 이동하고 왔다갔다 길찾기하는게 게임 컨텐츠의 50% 이상임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빠른이동? 그딴거없어 더 위쳐1은 마라톤 게임임 ^_^ 맵도 존나커 시발


2. 진행 복잡하고 너무 길고 겁나 질질끔

- 레알 무슨 추리게임인줄암ㅋㅋㅋㅋㅋ퀘스트 겁나 이중 삼중으로 얽히고 섥혀있고 개난잡함

- 읽어야될 텍스트 양은 진짜...말할 필요가 없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너스로 한글화 사실상 개판오분전ㅋㅋㅋㅋㅋㅋ.

문장 해석이 안되는것도 봄.


3. 길찾기 어려움

- 인디케이터,맵 있어도 설계가 좆같이 됬는지 계속 맵 열고닫고해야됨

- 이건 내가 길치라서 그런것도 있는듯


4. 전투 참신하긴한데 레알진짜 시발 솔직히 짜증나고 단조로움

- 실버소드 스틸소드 강한공격 빠른공격 다중공격 거기에 타이밍 콤보어택 하..진짜...그지같네 암걸림.


5. 아이템 바꾸기 겁나힘듬.

- 득템뭐 이런거 없고 포션맹글어 먹는게 대부분임. 득템잼, 아이템 맞추는 재미같은거 없음.

- RPG의 재미중에 하나가 장비하나둘 맞춰가면서 점점 강해지는 그런건데 여긴 그런거 없어


6. 캐릭터 능력치 설정, 성장 시스템 개복잡하고 구림

- 직관적이지가 않다는게 가장 큰 문제점. 사용가능한 포인트도 별개로 나눠져있고 복잡함

- 아직 챕터2라 "스킬" "마법"에 대해서는 뭐라 못하겠는데 이것도 레알 부실함.


7. 거지같은 세이브 포인트

- F5 를 습관적으로 눌러야합니다. 아니면 암에 걸릴것입니다.




더 위쳐1의 장점


1. 훌륭한 보이스 액팅, 깊은 스토리와 설정, 방대한 세계관


2.꽤나 보기좋은 그래픽과 환경 디자인, 날씨 효과, 사운드.

- 이 게임 아티스트들 칭찬해주고 싶음 굿굿


3. 플레이어 선택형 진행

- 플레이어가 고민하고 게임진행 방향을 결정할 수 있는 순간들이 있어서 좋았음


4. 참신한 스토리, 즐길만한 스토리

- 반전도 나름있고 천천히 즐길만하다고봄 @_@


5. 중세 판타지

- 기사 성체 농노 괴물 칼 활 도끼 방패.... 하 중세의 향기

'ㅂ' 중세덕후는 행복합니다.


6. 다양한 시점지원

- TPS하고 RTS 선택가능하도록 해놓은거 좀 꿀인듯. 개인적으로 위쳐1에 더 몰입해서 즐기고 싶다면 TPS 추천.



더 위쳐1은 이런분들께 추천


1. 몰입 잘하시는 분

- 주인공 = 나로보고 천천히 세계를 즐기고 탐험하듯 게임하실줄 아는분


2. 혼자서 놀기 좋아하고 천천히 즐기실분

- 막급해서 이거빨리 깨야지 이런생각으로 하면 십노잼. 그냥 소소하게 그리고 깊이 판타지세계에 몸을 담구고 싶다면 강추! 음...비유를하자면 급해서 막 빨리하는 찬물샤워가 아니라 조용히 오래 즐기는 온천욕! 'ㅂ'


3. 천천히 텍스트 읽으면서 스스로 생각하고 결정하면서 게임하실분

- 결정장애있거나 시키는것만 하는거 좋아하시는 수동형 플레이어들 비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