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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강좌] 인터페이스 개요 본문
유니티 인터페이스에 대한 기본개요를 설명하는 동영상입니다. 청취로 이 동영상에서 우리게 뭘 가르쳐주는지, 무슨 지식이 담겨있는지 정리했습니다.
1. 유니티 인터페이스는 총 5개의 패널로 나뉘어져있습니다.
- 씬뷰 (Scene View)
: 씬뷰에서는 시각적으로 게임을 설계합니다. 오브젝트를 움직이면서 말이죠.
- 하이어라키 (Hierarchy)
: 자신의 게임을 프리뷰(테스트)할수있는 공간입니다.
- 게임뷰 (Game View)
: 씬에 있는 모든 오브젝트의 목록입니다. 이는 폴더형으로 "패런팅(Parenting)"이 가능합니다. (패런팅 = 그룹화)
- 프로젝트 (Project)
: 게임에 사용될 모든 에셋(자산)의 목록입니다. 에셋에는 모델, 오디오, 스크립트, 텍스쳐등이 있습니다.
- 인스펙터 (Inspector)
: 선택한 에셋, 오브젝트의 설정을 보여줍니다.
2. 플레이 컨트롤(Game Controls)
: 게임을 테스트함
3. 씬 컨트롤 툴(Scene Control tools)
: 씬뷰에서 무얼할지 정합니다. 손버튼은 이동 십자화살표는 오브젝트 이동 회전모양은 오브젝트 회전, 그옆에 박스모양은 오브젝트 크기설정(늘이기 줄이기)입니다.
4. 회전설정
: 오브젝트를 회전시키는 원리를 설정합니다 (-_- 뭐가 달라지는지 모르겠지만...)
5. 레이어 & 레이아웃
- 레이어 : 화면에 표시할 것들을 분류합니다.
- 레이아웃 : 인터페이스 패널배치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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