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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강좌] 인스팩터 패널 본문
인스팩터 패널에 관한 영상이네요.
1. 인스팩터 패널은 오브젝트, 애셋, 에디터등을 설정하는 칸입니다. (간단히 설정칸)
2. 이름 상자 : 오브젝트의 이름 설정
3. 스태틱 온오프 : 고정 물체인지 아닌지 설정
4. 태그 & 레이아웃 : 분류설정
5. 트랜스폼 컴포넌트 : 오브젝트의 위치 / 회전 / 크기를 나타내고 설정함.
- 리셋 시키기 : 우측상단 톱니를 누른다.
- 참고서 열기 : 우측상단 파란책버튼을 누른다.
6. "락(Lock)" 시키기
- 어떤 오브젝트를 클릭하면 그 오브젝트의 설정으로 변하기때문에 이를 방지하려면 우측상단의 자물쇠를 클릭해서 잠그면 해당 오브젝트의 설정창(인스펙터창)으로 고정됨
7. 매태리얼 컴포넌트 수정에 관하여
인스팩터 패널에서 해당 매터리얼의 텍스쳐를 수정하면 이 매터리얼을 사용중인 모든 오브젝트의 텍스쳐가 변하므로 주의해야함.
8. 사용안하기
- 사용하고 싶지않은 오브젝트나 컴포넌트는 체크박스를 해제하면 disable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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