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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강좌] 씬뷰 본문
씬뷰(Scene View)에대한 설명을 담은 유니티 강좌입니다. 핵심만 텍스트로 정리해봤습니다.
영상보면서 아래 설명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1. 씬뷰는 시각적으로 게임을 제작하는 공간입니다. (반복 학습이랑게)
2. 씬 컨트롤 툴은 QWER 의 단축키를 가집니다. (롤돋네!)
Q 는 화면이동
W 는 오브젝트 이동
E 는 오브젝트 회전
R 은 오브젝트 크기설정
3. 화면 네비게이팅
마우스 좌클릭은 화면을 있는그대로 상하좌우로 움직이는것
마우스 우클릭은 1인칭 시점으로 둘러보는것
알트 + 마우스 좌클릭은 화면 중심을 기준으로 인공위성처럼 돌며 보는것
알트 + 마우스 우클릭은 3차원상 앞으로가기 & 뒤로가기 (줌)
키보드 방향키를 이용
4. 오브젝트 포커씽
: 원하는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F키를 누르면 해당 오브젝트를 중심에 둠.
또는 하이어라키에서 원하는 오브젝트를 더블클릭해도 됨.
5. 씬뷰 랜더링 디스플레이 설정
: 씬뷰가 어떻게 그려질지 설정합니다.
6. 디스플레이 3 토글
- 1) 2d, 3d 설정 <동영상에서는 구버전이라 스카이박스 설정인데 이건 옆에 이펙트칸으로 옮겨감>
- 2) 라이팅 온/오프 설정
- 3) 현재 위치에서 사운드 미리들어보기
7. 기즈모
- 기즈모란 "게임내의 장치/구성요소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기즈모칸은 기즈모의 크기 표현등을 설정합니다.
8. 서치박스
- 씬뷰에 사용된 오브젝트를 찾는대 사용합니다.
9. 뷰기즈모
- 뷰기즈모는 씬뷰 보는 방향 각도 설정합니다. 중앙 육면체를 누르면 원근법의 사용/미사용을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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