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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변수 숨기기 조건부? [HideInInspector]을 넘어서.. 본문
유니티 변수 숨기기
[HideInInspector] 을 넘어서...
유니티 변수 숨기기의 기본은 [HideInInspector] 아트리뷰트다.
에디터/디자인상 변경하지 않는 보이지 않아도 되는, 내부의 public 변수, 프로퍼티 같은 경우
[HideInInspector] 를 이용해서 정리해주면 에디터가 깔금해진다.
하지만 우리는 그 이상을 원한다.
에디터상 현재 변수에 따라 연관된 다른 변수들을 숨기는 기능을 추가해보자.
아이템 타입(enum)이 "무기(Weapon)" 인 경우 드로우/하이드
아이템 타입(enum)이 "탄약(Ammo)" 인 경우 드로우/하이드
유니티 변수 숨기기 조건부 [HideInInspector] 애드온 설치법
1. Editor 폴더에 다음 스크립트 삽입.
2. Asset 폴더에 다음 스크립트 삽입.
3. 원하는 변수에 DrawIf 아트리뷰트 사용.
치명적인 단점 : List, Array 는 숨기지 못함 (왜!!)
스트링 형식으로 해당 변수를 검사하다 보니 변수 이름 변경시 수동으로 바꿔줘야함.
알수없는 스페이싱 버그 있는듯? 언제는 한칸띄고 언제는 안띄고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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