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넷
유니티 모바일 로딩시간 - 씬 불러오는 시간 줄이기 본문
유니티 모바일 로딩시간 씬 불러오는 시간 줄이는 방법
게임 제작이 진행됨에 따라 뼈대에 하나씩 살이 더해져가 형체를 갖추는 도중 갑자기 로딩이 느려졌다.
유니티로고 -> 회사로고 -> 첫번째 씬 불러오기
위 3단계에서 도합 20초가 넘게 소비되고 있었다. ㄷㄷ
아 속터져 ㅠㅅㅠ
유니티 모바일 로딩시간 감축, 씬 불러오는 시간 줄이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고용량 에셋 삭제
2. 고용량 음원파일 불러오기 설정 아래와 같이 변경.
Load Type : Streaming.
Compression Format : PCM.
Sample Rate Setting : Preserve.
인게임상 프레임 드랍 (렉)은 스파게티 코딩 또는 과도한 점과 선 그래픽, 물리연산에 의한것이다
하지만 씬이나 게임 로딩시간이 오래걸린다면 그건 200% 씬에 참조된 에셋중 최적화가 되지않은
뚱뚱보 에셋들 때문이다. (로딩 시간 = 읽어들이기 불러오기 시간) 그 에셋들을 제거하거나
대체, 최적화하면 로딩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참고로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건 최적화 되지않은 긴 배경음(BGM)이였다.
20초 -> 5초
로 줄이기 성공!
반응형
'창고 > 게임 개발 [Hidde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변수 숨기기 조건부? [HideInInspector]을 넘어서.. (0) | 2020.07.07 |
---|---|
C# 소숫점 처리 - 소수점 첫째자리 둘째자리 올림 반올림! (Feat. 유니티) (1) | 2020.03.14 |
유니티 회전 Rotation 스크립트로 설정하는 법 (0) | 2019.11.17 |
C# 객체 복사하는 법 - 주소가 아닌 값 복사하기. (0) | 2019.11.07 |
유니티 모든 타입찾기 활성화 + 비활성화 객체 모두찾기! (0) | 2019.07.02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