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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모바일 로딩시간 - 씬 불러오는 시간 줄이기 본문

창고/게임 개발 [Hidden]

유니티 모바일 로딩시간 - 씬 불러오는 시간 줄이기

도드! 2019. 12. 13. 20:26





유니티 모바일 로딩시간 씬 불러오는 시간 줄이는 방법


게임 제작이 진행됨에 따라 뼈대에 하나씩 살이 더해져가 형체를 갖추는 도중 갑자기 로딩이 느려졌다.


유니티로고 -> 회사로고 -> 첫번째 씬 불러오기


위 3단계에서 도합 20초가 넘게 소비되고 있었다. ㄷㄷ



아 속터져 ㅠㅅㅠ


유니티 모바일 로딩시간 감축, 씬 불러오는 시간 줄이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고용량 에셋 삭제


2. 고용량 음원파일 불러오기 설정 아래와 같이 변경.


Load Type : Streaming.

Compression Format : PCM.

Sample Rate Setting : Preserve.




인게임상 프레임 드랍 (렉)은 스파게티 코딩 또는 과도한 점과 선 그래픽, 물리연산에 의한것이다 

하지만 씬이나 게임 로딩시간이 오래걸린다면 그건 200% 씬에 참조된 에셋중 최적화가 되지않은

뚱뚱보 에셋들 때문이다. (로딩 시간 = 읽어들이기 불러오기 시간) 그 에셋들을 제거하거나 

대체, 최적화하면 로딩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참고로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건 최적화 되지않은 긴 배경음(BGM)이였다.


20초 -> 5초


로 줄이기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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