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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모든 타입찾기 활성화 + 비활성화 객체 모두찾기! 본문
유니티 모든 타입찾기 활성화 + 비활성화 객체 모두찾기!
유니티에서 현재 씬에 존재하는 어떤 특정 컴포넌트를 모두 참조하는,
찾아내는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Caught in a bad romance
1. 현재 씬 로드.
2. 현재씬에서 "루트오브젝트(숨겨진 모든 오브젝트들의 부모)"를 찾은뒤 GetcomponentsInChildren 메소드이용.
3. 특정 <T> 모든 컴포넌트 참조 반환
4. 유동성 타입 <T> 사용
실사용.
다만 리스트로 반환하다보니 개인적으로 ToArray() 과정이 필요했다.
현재씬의 넘버 인덱스 (1)로 현재씬을 참조하는데 그게 조금 어색해보인다.
+현재 씬 빌드인덱스 반환하는 법
SceneManager.GetActiveScene().buildIndex
위의 코드에서 1을 위의 빌드인덱스 반환 함수로 바꿔주면 현재 씬안에 있는 모든 컴포넌트/객체를 참조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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