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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클라우드 저장 구글 플레이 클라우드 데이터 세이브/로드! 본문

창고/게임 개발 [Hidden]

유니티 클라우드 저장 구글 플레이 클라우드 데이터 세이브/로드!

도드! 2022. 9. 5. 0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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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구글 플레이 클라우드 데이터 저장 세이브,로드 구현하는 방법.

유니티~모바일 구글플레이 서버를 이용해 데이터(바이너리) 저장하는 방법.

 

 

#1 사실 이 주제로 전에도 한번 글을 쓴적이 있었다.

링크 : https://dodnet.tistory.com/3862

 

문제는 구글 플레이 API가 진보를 거듭하면서 더이상 작동하지 않게되었다는거다.

 

#2 유니티 모바일 게임 구글플레이 클라우드 데이터 저장 방법.

 

간단히 구글 플레이 클라우드 저장, 로드하는 과정을 써보면.

 

1단계 : 연결.

2단계 : 데이터 접근.

3단계 : 데이터 저장 및 불러오기.

 

이렇게 3과정으로 나뉜다.

 

#3 게임 클라우드 저장 지원하기.

구글 플레이 콘솔에서 Play Game Services > Setup and management > Configuration 

에 들어가서 [ Properties ] 에서 [ Edit Properties ]를 누르고 Saved Game 을 ON 으로 놓아주자.

 

#4 제 1단계 : 연결하기

 

#5 제 2단계 : 게임 데이터(ISavedGameMetadata)에 접근하기.

#6 제 3단계 : 불러오기 & 저장하기

이것은 불러오기.

 

이것은 저장하기.

 

* 참고로 저장하거나 불러오기전에 항상 데이터에 먼저 접근 해야한다. (4번 과정)

데이터 접근 -> 저장.

데이터 접근 -> 로드.

 

예제로 저장 함수 코루틴을 보여주자면,

데이터 접근을 한뒤 저장한다.

 

* 보너스 : JSON 바이너리 데이터 저장 및 불러오기

객체<->JSON(String)<->바이너리

 

저장

JSON String데이터 = JsonUtility.ToJson(원본 객체);

바이너리 데이터 = Encoding.UTF8.GetBytes(String데이터)

바이너리 저장.

 

불러오기

바이너리 데이터 읽기.

JSON String 데이터 = Endcoding.UTF8.GetString(바이너리 데이터); 

원본 객체 = JsonUtility.FromJson<객체 타입>(JSON String 데이터);

 

참고 문서 : https://github.com/playgameservices/play-games-plugin-for-unity

 

중요한 추가 읽을 거리

https://dodnet.tistory.com/47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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