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3DS MAX 오브젝트 수정하기, 작업화면 설정 본문

창고/3DS MAX

3DS MAX 오브젝트 수정하기, 작업화면 설정

도드! 2015. 8. 28. 05:52
반응형




첫번째 주제 : Modify 추가해서 오브젝트 수정하기



전시간에 만든 잘린 반원모양이죠


우측 커맨드 패널 Modify 바에서 더 수정해볼까요?


Modifier List에서 TurboSmooth을 오브젝트에 추가해보겠습니다.


이를 Modifier라고 합니다.



Modifier에 의해 면이 증가하고 부드려워 졌습니다. 

- iteration(직역 : 반복) 을 늘릴수록 부드러워집니다.


3D 모델 제작에 사용되는 다양한 Modifier 들은 후에 더 다룬다고 합니다.


이런 기능이 있다만 알고 넘어가면 되는듯 ^ㅅ^



두번째 주제 : 내맘대로 작업화면 설정


1. G 키를 누르면 3DS MAX 그리드를 감출 수 있습니다.



2. 씬의 좌측상단끝에 영어를 누르면 뷰스타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F3을 누르면 와이어프래임과 리얼리스틱 사이를 빠르게 오갈 수 있습니다.


세번째 주제 : 네비게이팅2


씬내에서 마음대로 돌아다니고 보고싶은것보고 확대해서보는 네이게이팅에대한 내용입니다.

사실상 1편에서 했던 내용인데요 조금 추가할게 있습니다.



이 메뉴는 우측하단 구석탱이에 존재하는데요.


첫번째 줄이 줌에 관한것

두번째 줄이 회전에 관한것


입니다.


첫번째 돋보기 모양 아이콘은 마우스 위치를 기준으로 화면을 확대/축소하는겁니다.

두번째 4개의 박스위에 돋보기가 있는것은 전체화면을 기준으로 화면을 확대/축소하는 겁니다.

세번째 정육면체가 모양은 꾸욱누르면 두개의 옵션으로 화면을 확대하게 되는데 첫번째 옵션은 모든 오브젝트의 위치를 종합해서 중심에 화면을 놓는것이고 두번째는 선택한 오브젝트를 중심으로 화면을 확대합니다.


두번째줄을 볼까요


첫번째 컴퍼스같은것도 두개의 옵션이 있는데 첫째 컴퍼스모양은 카메라의 시야각, 시야범위를 설정하며 두번째 박스모양은 해당 구역을 특별히 확대합니다. 

두번째 손바닥모양도 옵션이 세개인데 사실상 두개라고 봅니다. 손바닥있는건 평행이동 발모양은 돌아다니는듯 카메라를 중심으로 돌아보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세번째는 회전으로 옵션은 순서대로 씬을 중심으로 회전, 오브젝트를 중심으로 회전, 오브젝트 구성요소를 중심으로 

회전 입니다. (오브젝트 구성요소는 버텍스V 엣지E 폴리P 가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