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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고/3DS MAX

3DS MAX 조작법 카메라 회전과 이동하는법!

도드! 2015. 8. 24. 1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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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트 더 3DS MAX!


3DS MAX는 가장 널리사용되고 있는 3D 모델 제작 프로그램으로 공홈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과정이 복잡하고 설치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다.


원래 이번포스트에서 후딱 모델을 바로 만들려고 했으나 


어떻게하는지 모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이리틀포니 귀염둥이 천사 플러터샤이가 시즌4 14화 마지막에 새겨들어야할 명언 몇마디를 했으니


"I will get there someday but for now, Baby steps everypony baby steps :)"


그러하다 로마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않았다.


모델링 책 시작부터 아기발걸음으로 차근차근 시작하기로하자!


매일매일 꾸준히 조금씩 하는게 내공이되고 실력이 될것임을 믿는다.




K,


그럼 일단 새로운 툴을 접함에있어서 가장 중요한건 익숙해지는거다.

자~ 3DS MAX의 UI와 조작에 익숙해지자!



1-1. 물체를 보는 관점을 4가지 제공한다. 

- 탑 레프트 라이트 리얼리스틱

- 알트 W를 하면 해당 관점을 확대하고 다시 알트 W를 누르면 선택화면으로 돌아간다.



1-2. 레이아웃 설정하기

- 씬 좌측상단에 [+] 버튼을 누르고 Viewport Configuration 을 누르자. 

그리고 Layout 탭에가서 원하는 레이아웃으로 설정하자.



2. 마우스 스크롤로 줌인과 아웃

- 이 정도는 게임쟁이로써의 본능적이지뭐 ^_^



3-1. 아니근데 3DS MAX 회전과 화면이동은 어떻게 하는거지?

- 게임 엔진에서처럼 일인칭으로 네비게이팅이 안된다. 3DS MAX 조작법이 게임엔진 은근 불편한 이유이기도한데 

회전하려면 우측상단에 박스를 이용하거나 우측하단 구석탱이에 Orbit 어쩌구하는 버튼을 눌러야한다.

개인적으로 우측상단 박스로 회전시키는걸 추천드린다!


3-2. 물체 중심으로 회전하기

- 물체를 만들고 선택한후 우측상단 박스를 움직이면 해당 오브젝트를 중심으로 화면이 회전하는것을 볼 수 있다.


3-3. 시점 원상복귀

- 우측상단 상자에 홈버튼같은게 있다. 누르면 원래대로 돌아온다. 매우 유용할듯!


3-4. 이동하기

- 회전을 할줄아니 이젠 평면 이동을해보자. 이동은 우측하단 구성탱이에 발자국모양 Walk Through 를 쓰면 된다. 이걸쓰면 방향키로 수평 이동이 가능해진다. 그런데 속도가 매우느리다. walk Through 기능을 쓰면 둘러보듯 카메라 회전도 가능해진다.



3-5. 아나 ㅅㅂ 그냥 내맘대로 만들어쓰자

- 조작성이 게임엔진에비해 개형편없고 마음에 안드니 우측상단메뉴에서 

Customize 에서 Customize User Interface 들어가서 Mouse 부분으로 간다. 




이건 내설정이다 알트 우클릭으로 회전시키고

알트 좌클릭으로 평면이동한다.


이 정도면 나름 쓰기 편해졌고 내 마음대로 씬을 돌아댕기고 각잡고 볼수있게되었다!


오오 다음 포스트에서는 무엇을 배우게 될 것인가?!

과연 도드는 그만의 게임을 혼자 만들수있을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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