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감기란? - 감기 치료제가 없는 이유, 감기가 사라지지않는 이유 본문

창고/메딕 포니

감기란? - 감기 치료제가 없는 이유, 감기가 사라지지않는 이유

도드! 2016. 2. 14. 09:55
반응형




요 몇일간 감기-독감에 심하게 걸려 앓아 누워 모든 생활계획이 무너짐은 물론 블로깅까지 전면중단되었는데,

정말 말로 표현할수없이 "그냥 끔찍히 아팠다." 라고밖에 설명할수가 없다.

질병, 생물학적 공격이 한 사람의 의지는 물론 군대, 국가, 사회 전체를 무너트릴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이고 치명적인 방법이 될것이라는 것도 전적으로 동의하게 됬다.


매해 못해도 1년에 한번은 찾아오는 인류의 불치병 "감기"는 어디서 오는것이고 도대체 무엇인가


감기의 원인이 무엇이고 감기가 걸리는 이유가 무엇인지 조사해보고싶었다.

(블로그충이라 감기 걸려서도 이거 시리즈 포스팅할 생각함 ㄹ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메딕 포니 포스팅 1 :: 감기란?


감기는 영어로 cold라고 하며 바이러스성 감염 질병의 일종으로 가장 첫번째로 일어나는 증상은 코막힘 콧물 코에 불편한 느낌 이후 목에 쓰라림, 기침, 고열등이 동반됨. 감기는 고대 이집트 벽화에서 부터 그 증거가 발견됬는데 학자들은 인류의 시작부터 지금까지 계속 달고살아온 만년 질병으로 예상하고 있음.


감기는 바이러스성 감염 질병으로 알려진것만 총 200가지의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게 되는데

대표적으로 리노바이러스 코로나바이러스 인플루엔자바이러스등이 있음




메딕 포니 포스팅 2 :: 감기 치료제


고도로 발달한 현대 생명공학기술과 의학기술로도 감기 치료제를 만들기 까다로운 이유가 몇가지 있는데


1. 너무 빨리 낫음.

- 고통스럽더라도 생명에는 대부분 지장이 없으며 빠르면 2-3일, 못해도 7-10일 이내에 증상이 완화되어 버림


2. 바이러스성이라 변이가 빠르게 일어남.

- 만들어서 치료는 가능하지만 매해 변이되서 다시나타나 상품성이 떨어짐


하지만 사실 지금도 세계의 많은 연구진이 감기 바이러스를 분석하고 이들의 공통적인 약점을 파악해서 궁극적인 감기치료제를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WHO 세계보건기구는 매년 겨울마다 유행할것으로 예상되는 바이러스를 발표하고

독감 예방주사 접종들을 하고있음.




메딕 포니 포스팅 3 :: 감기가 사라지지않는 이유


음, 감기 바이러스가 인류를 지금까지 괴롭힐수있었던 정확한 이유, 이 질병이 근절되지 않는 이유를 찾으려고 노력했지만 감기가 흑사병이나 다른 대유행 질병처럼 완전히 사라지지않고 매년 들어갔다 나왔다 발병하는 이유는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은듯하다. 감기 바이러스가 그렇다고 숙주밖에서 최대 48시간 생존할수있다고는 하나 1년, 1년반단위의 변이와 발병을 설명하기에는 턱없이 짧은 기간. 고로 개인적인 사고로 아래와 같은 이유라고 본다.


1. 감염이 빠르고 숙주 사망률이 매우 낮음

- 멀리 넓게 퍼질수있는 원동력, 나와 내 주변사람이 나았어도 다른 누군가가 계속 아프고 지속 전염 감염되서

돌고돌음. (의사, 약사 개꿀)


2. 종간 전이가 일어날 정도로 변이가 빠름

- 흔치는 않지만 가장 가깝게 조류독감정도.


3. 생명체내에 잠복할수있음

- 감기가 나았다 즉, 면역이 생겼다고 해서 몸안에 바이러스가 전부 모두 사라지는건 아니라고 본다. 일부는 살아남아 영향은 미치지않을 정도로 소극적이게 변하지만 지속적으로 변이하며 면역체계를 우회할 방법을 찾고 새 숙주를 찾는다고 본다. 그러다가 겨울,가을 면역력이 떨어지고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되면...BOOM! I'M BACK!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