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감기 콜라 탄산음료 - 감기걸렸을때 아이스크림 콜라 사이다 먹어도될까? 본문

창고/메딕 포니

감기 콜라 탄산음료 - 감기걸렸을때 아이스크림 콜라 사이다 먹어도될까?

도드! 2016. 2. 14. 10:58
반응형




감기 걸렸을때 가장 먹고 싶었던거?

스프라이트 콜라 사이다 같은 톡쏘는 탄산음료 ^ㅠ^


과연 감기걸렸을때 콜라 사이다 탄산음료를 마셔도 될까?


더 나아가서 감기걸렸을때 아이스크림등 찬것을 먹어도 될까?


상식상 NO


라고 생각하겠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고 한다.



감기 탄산음료


- 유명한예로 중국에서는 실제로 민간요법으로 감기를 치료할때 콜라 + 생강을 끓인 콜라차(?)를 이용한다고 하죠.

좀 오랜시간동안 찾아본 결과 감기와 탄산음료 사이다 콜라등이 감기에 어떠한 영향을 준다는 과학적인 결과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_- 빌어먹을. 어디 대학에서 실험같은거 못하나? (실험군 모집하는것 부터 개빡샐듯)


여튼 감기걸렸을때 콜라등 탄산음료를 먹어도 전혀 문제가 없다는게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일단 애초에 탄산음료에 그 어떤 요소도 감기를 악화시킬 요소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1. 소화제 기능

- 탄산음료 소화제 기능을 하는건 이미 검증됬죠. 콜라는 속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줍니다.


2. 탄수화물

- 감기 걸렸을때는 입맛도 없고 무언가 먹기 힘듭니다. 먹어도 속이 안좋죠. 콜라나 탄산음료는 고탄수 음료이므로 이를 통해 몸이 작동하는데 가장 필요한 탄수화물을 효율적으로 전달합니다.


3. 액체 공급

- 감기에 걸리게 되면 기침, 고열등에 의해 수분을 빨리 잃게되는데 탄산음료는 수분을 빠르게 공급해줍니다.




감기 아이스크림 찬것


그럼 문제는 감기걸렸는데 찬걸먹어도 되는가 인데...사실 찬걸먹는다고 감기가 심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건 뜨거운걸 마셔서 목을 지지면 목감기가 나을거라고 믿는것만큼 미신입니다. 감기는 바이러스성 감염으로 치료방법은 백신을 투여받거나 몸에서 면역 체계를 구축하는것 밖에 없습니다.


오히려 실제로 의사들은 가끔씩은 일반인들의 상식과 달리 목이붓거나 목감기에 걸린 환자에게 아이스크림을 권장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몸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아이스크림에 의해 목 감염부위 붓기를 가라앉히고 막을 형성함으로써 고통을 줄여주기 때문이죠.


(하지만 많이 먹으면 배탈나요 >_<)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