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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강좌] 매쉬 랜더러와 매쉬 필터 본문
유니티 오브젝트 컴포넌트인 매쉬필터와 매쉬랜더러에 대한 설명을 담은 영상입니다.
1. 매쉬 필터 : 모델의 매쉬 데이터(매쉬구조)를 담고 있는 컴포넌트.
- 이걸 바꾸면 모양이 달라진다. -_-
2. 매쉬 랜더러 : 매쉬필터로 부터 매쉬 데이터를 받아 매쉬를 그려내는 컴포넌트
- 이걸 지우면 화면상에 나타나지 않는다.
- 옵션들은 어떻게 그려질지를 설정하는 사항들이다.
- 이 컴포넌트는 "매터리얼"을 설정할수있게 해준다.
3. 매터리얼(Material) : 메터리얼 매쉬모델을 덮어줄 포장지이다.
- 인간으로 치면 매쉬는 전체적 근육구조, 폴리곤은 근육조직, 매터리얼은 피부라고 볼수있다.
- 매터리얼은 매쉬 랜더러에서 설정할수있다.
- 이 매터리얼은 3D 공모양이다.
- 매터리얼을 구성하는 사진파일을 "텍스쳐(Texture)"라고 한다.
- 매터리얼이 없는 매쉬는 핑크색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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