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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강좌] 텍스쳐 본문
1. 텍스쳐 : 텍스쳐란 이미지 파일로 게임 내의 오브젝트의 표면 / 효과(Effect) / 유저 인터페이스(GUI)를
표현하는 사용되는 에셋이다.
2. 텍스쳐설정 : 텍스쳐는 프로젝트 패널의 텍스쳐폴더에 저장되어 있으며 텍스쳐 파일을 클릭하면 해당 텍스쳐 파일에 대한 여러 설정을 할 수 있다. (이런 저런 설정들은 나중에 필요하면 알아보기로...ㅌㅌ >.>)
* 게임 모델은 "매쉬와 텍스쳐"로 이루어져있다.
매쉬는 모델의 구조, 텍스쳐가 어떻게 입혀질지를 결정한다.
텍스쳐는 그림파일로 게임모델의 옷/가죽이라고 보면 된다.
이 둘로 이루어진 게임 모델은 3DS MAX, MAYA 같은 강려크한 3D 툴로 결정-제작된다.
유니티는 단지 이들을 불러오고 게임내 효과를 조절하는 역할을 할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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