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드래곤 에이지 리뷰 - 개꿀잼 RPG게임 추천 본문

창고/도드의 게임리뷰

드래곤 에이지 리뷰 - 개꿀잼 RPG게임 추천

도드! 2015. 2. 6. 22:12




간만에 롤 끊고 개꿀잼 명작이라는 RPG 게임인 드래곤 에이지를 해보고 리뷰 써봅니다.

(리뷰는 원래 다 끝내고 쓰는거지만 그냥 쓰고 게임하는게 마음편할것같아서 써봄 ㅇㅇ)



1. 와우(World Of Warcraft)식 

- 딱 와우식 타겟팅 어그로식 전투. 디아블로같은 형식만 좋아하는분은 약간 답답하게 느껴질수있음

- 루팅도 와우식임. 월드오브워크레프트에서 많이 차용함. (비판은 아님...배낀게 아니라 차용한거니까)

- 전투는 지금까지의 RPG AOS랑 비슷함 앞에서 탱하고 뒤에서 딜하고 딜러무는놈 탱커가 지키고 CC걸고...

결국 거기서 거기인 RPG의 세계!! 돌고도는게야! @_@


2. 전략성

- RPG인데 파티형식 전략 플레이 지향으로 마음대로 파티원들 구성하고 파티원들 행동까지 완벽 통제가능!

- 하고있으면 인공지능 프로그래머가 된 느낌!

- 이거 재대로 느끼려면 악몽난이도에서 ㄱㄱ 지금 악몽난이도 하고있는데 도전하는 맛 개꿀!


3. 파격적인 육성방식

- 음 RPG인데 능력치, 스킬까지 심지어 직업까지 리셋을 자유자재로 할수있다는점이 나름 매력이라고 생각함.

- 대부분은 2차 플레이 요소로 리셋따위 못하게 해놓는데 말이죠...




4. 중세시대 판타지 배경

- 개꿀 핵꿀 캬아... 워크레프트, 왕좌게임, 반지의 제왕 같은거 좋아하시면 바로 ㄱㄱㄱㄱ


5. 성인 RPG!! 피비린나고 선정적임(?)

- 앵? 완전 내스타일이잖아 +_+ 핡핡......

- 선정적인건 아직 모르겠는데 피튀기는건 증말 캬...


6. 스토리텔링

- 몬스터잡고 렙업하고 템뽑고...뿐이아니라 "몰입할수있는 스토리"와 "연출"이 있음... 

- 핵꿀 몰입도 200% 향상


▲ 내 캐릭터 "애플잭" 금발 + "포니"테일 헤어 awww 아 너무 사랑스러웤ㅋㅋㅋㅋㅋㅋㅋㅋ


▲ 수위 적절하게 잘찍은 스샷보소ㅋㅋㅋㅋㅋㅋㅋㅋㅋ부왘


7. 와 여캐 개이쁨 시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내가 지금까지 RPG하면서 왜 현실에서는 남자새끼가 가상에서 여캐를 만들까 의문이였는데 지금 풀림

하면서 눈 호강하고 애인처럼(?) 키우는 맛이있음 +_+ 핱핱

- 아니 저 위에짤이 남캐라고 생각해봐... 얼마나 기분이 드러워 씨발 ㅠㅠㅠㅠ

- 레알 왠만하면 이상형같은 여캐뽑아서 주인공하세요.


8. 다양한 육성방법

- 리셋도 있고 스킬, 능력치에따라 키우는 방법도 다양하고 캬...RPG 재대로 만들었구만!


9. 살짝 마음에 안드는 길찾기

- 개인적으로 길치라서 이런거에 무척 민감함.. 

- 맵-지도까지 깔쌈하게 만들어놓고 "퀘스트 인디케이터"가 없음;;




10. 오픈월드가 아닌게 너무 아쉽다.

- 하면서 스카이림 생각도 많이 났는데 이거 오픈월드만 됬었으면 스카이림 압살했을텐데 ㅠㅠㅠㅠㅠ


11. 솔직히 파티전략, AI 만드는거 좀 어려움

- 사실상 "스스로 AI 만들기"가 이 게임의 주 전략요소인데 이거 하다가 어려워서 때려칠사람 많다고봄.

거기에 조건-액션 식으로 구성되있는데 조건식 이해하기도 좀 어려움. 

- 또 스킬도 엄청나게 많고 이걸 모두 이해하고 조합해서 꼼꼼하게 배치해야하는데 왠만한 참을성있는 겜덕 RPG덕이 아니면 안해씨발! 할수있다고봄.


12. 성우들 마음에 드는데 영국악센트 너무 많은느낌

- 아오 영국놈들!!! 애플잭 남부영어 발음듣고싶다고


13. 클릭-논타겟형식 전투였으면 좋았을텐데.

- 디아블로처럼 클릭하는 맛이 있는 빠른형식의 전투방식이였으면 좋을텐데.




14. 일인칭됬으면 좋았을텐데

- 확대해서 1인칭되는 스카이림과 비교되는 제한된 3인칭 시점. 


15. 동료 캐릭터 설정 정말 매력적이고 개꿀잼

- 어떤 기사놈 : 딱 스타게이트 SG1 잭오닐ㅋㅋ 싱거우면서 털털하고 의리있는 놈. 어수룩 개그담당

- 어떤 마녀 : 어둡고  쿨한 라이엇걸 타입

- 어떤 빨강머리 수녀 : 약간 히피스러운 순수한 여자 타입


16. 약간의 자유도

- 게임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순없고 단순한 다이얼로그적인 선택뿐이지만 

"플레이어의 의사"를 게임에 반영이 가능함



17. 그지같은 세이브 

- 자동 세이브 구간은 좆같아서 잊거나 귀찮아서 세이브 안하고하면 전략-템-해놓은거 다날라감. 

개빡치니까 전투끝나면 무.조.건 세이브 ㄱㄱ!!! 세이브 머신이 되보아요!

- 거기에 무엇보다 "전투중 세이브"가 안돼서 돌아다니다 잘못걸려서 전멸당하기 일수임. 


결론

- 핵꿀잼임 안했으면 그냥 빨리하셈.

PRG게임 찾고계시면 정말강력히 추천합니다.




Comments